여주시 보건소, 친절한 의약품 안전관리사업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올해부터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효율적 사용으로 20개의 마을회관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교육하고자 추진하는 ‘의약품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주시약사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관내 마을회관 20곳을 대상으로 부적절한 약품사용의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해 줄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진행한다.

6월 27일 북내면 내룡리 마을회관에 첫 교육을 시작으로 총 20차례에 걸쳐 실시될 계획이다.

북내면에서 시작한 첫 교육에서는 고승곤 여주시약사회장이 방문해 약의 올바른 사용 이해, 올바른 보관 및 관리 방법, 안전한 의약품 복용법, 오남용의 폐해 등을 교육하였으며, 의약품을 적시에 올바른 방법으로 복용할 수 있도록 약(藥) 달력을 배부했다.

함진경 여주시보건소장은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숙지로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보건소는 이외에도 여주시약사회와 함께 의약품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방문약료 사업’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