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수원 고가차도, 18일부터 24일까지 상행선 도로 정비공사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공사 기간 중 하행선 2개 차로를 1개 차로씩 나누어 상·하행선으로 운영

수원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팔달구 동수원 고가차도 상행선(서울 방향) 도로 정비공사를 시행한다.

같은 기간 상행선 2개 차로는 통제되고, 하행선 2개 차로가 1개 차로씩 나누어 상행선과 하행선으로 운영된다.

도로 정비공사를 전후한 부가적인 공사 기간에도 일부 통행 불편이 예상된다.

15일부터 17일까지는 고가차도 진·출입부의 중앙분리대 철거 공사가, 25일부터 이달 말까지는 중앙분리대 복구, 고가차도 하부도로 공사 등이 진행된다.

이번에 이뤄지는 공사는 노면 저소음 포장, 방수층 재포장, 열화부(도로포장면 아래 파손된 부분) 보수 등이다. 사업비 20억 원이 투입된다.

수원시를 관통하는 국도 1호선에 있는 동수원 고가차도(2007년 준공)는 1일 차량 통행량이 5만 대에 달해 그동안 정비에 어려움이 있었다. 수원시는 향후 하행선(오산 방향)도 정비해 고가차도 전체 보수를 마칠 예정이다.

김철우 수원시 도로교통관리사업소장은 “교통체증 등 많은 불편이 예상되지만, 동수원 고가차도 공사는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공사 기간에 대중교통, 우회도로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