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18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여주시는 6월1일 현재 여주시에 등록된 자동차, 이륜차, 건설기계(덤프트럭,콘크리트믹서)에 대하여 2018년 1기분 자동차세 36,608건을 부과하고 고지서 발송과 함께 적극적인 납부 홍보에 나섰다.

자동차세는 1년분 세액을 6월과 12월에 나누어 부과하고 있으며, 이번 1기분 자동차세는 지난 1월과 3월 선납한 차량은 제외하고 승합·화물 자동차 등 연세액 10만원 이하 차량은 1년 세액 전액이 부과된다.

1기분 자동차세 납기는 오는 2018년 7월 2일까지로,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CD/ATM 기기에서 현금카드, 신용카드, 통장으로 납부가 가능하고 인터넷뱅킹과 가상계좌납부, 위택스(www.wetax.go.kr) 및 인터넷지로(www.giro.or.kr) 등을 통해 은행 방문 없이도 온라인으로 납부 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스마트고지서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전국 최초로 여주시에서 도입한 ‘통합징수시스템’으로 신용카드 ARS(031-887-3800) 납부가 가능하다. 해당 ARS는 자동차세뿐만 아니라 주정차위반 과태료 등 세외수입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납부기한 경과 시 3%의 가산금과, 체납세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매1월이 경과할 때마다 당해 자동차세의 1.2% 가산금이 부과됨은 물론 자동차번호판 영치 등 각종 재산상의 불이익을 받게 된다. 특히 납부마감일에는 납세자가 한꺼번에 몰려 금융기관 창구가 혼잡할 수 있고 인터넷 접속지연 등의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미리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주시에서는 납부기간 중 상담반을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시청 세무과 시세팀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문의하면 친절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