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아이 키우기 좋은 소식지 발행 및 온라인 원클릭 창구 개설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아이 키우는데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이천시 통합안내 소식지, 이천에서 아자! 아자! 아자!’를 발행했다.

시청을 비롯한 각 유관기관은 임신·출산과 육아·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그간 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 창구가 없어 일일이 해당 정보를 찾아야 했다. 더욱이 각 기관은 기관대로 낮은 인지도로 인한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시는 각 기관별 칸막이 없는 소통을 위해 지난 5월 23일 이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총 9개 기관 사업 담당자가 모여 지역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하고, 각 기관별 사업을 통합 안내하는 소식지 발행과 온라인 원클릭 창구 개설을 논의했다.

소식지 제목인 ‘이천에서 아자! 아자! 아자!’ 는 ‘이천에서 아이가 자랍니다. 아이와 엄마가 자랍니다. 아이와 가족이 자랍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소식지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내용은 임신·출산/ 영유아/ 초등/ 청소년/ 여성일자리/ 다문화가정/ 문화·교양 등 자녀 출생부터 육아·교육에 이르기 까지 각 시기별로 구분 수록됐다.

시는 각 기관별 최신 프로그램 내용을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 금년 6월 호를 시작으로 매달 20일 경 새로운 내용을 담은 소식지를 발행하고, 이를 각 읍·면·동 주민센터와 도서관, 보건소, 산부인과와 마을, 공동주택 동별 게시판 및 어린이집 업무 연락망에 게시하는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시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각 기관별 홈페이지와 바로 연결되는 ‘온라인 원클릭 창구’를 개설해 소식지에 수록된 프로그램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인구정책팀 관계자는 “이천시는 올해 초 인구정책팀을 신설해 인구 현황 조사와 행복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한 직원가족 육아사진전,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인구정책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찾아가는 설문조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