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시의회 시의원후보 윤창근 6호(교육) 공약:미디어 리포트
로고

성남시의회 시의원후보 윤창근 6호(교육) 공약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5/25 [18:18]

성남시의회 시의원후보 윤창근 6호(교육) 공약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5/25 [18:18]

 

”고교무상급식, 학교시설 환경개선 윤창근의 약속”


성남시의원 나선거구(신흥2,3동, 단대동)에는 초등학교가 4곳, 중학교가 3곳, 고등학교가 1곳이 있습니다. 교육 관련 예산과 환경 개선은 성남시 교육청 소관이지만, 성남시는 성남형교육지원 사업과 학교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서 많은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성남시는 기초자치단체 중에는 가장 많은 예산을 교육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총 세출규모 3조 5000억 중에서 연간 1000억 정도를 교육 지원사업에 지원합니다. 청소년재단 300억, 무료급식 240억, 시설환경개선(교육청과 대응투자) 110억, 성남형창의교육 지원 사업 200억, 무상교복 지원사업 50억 등입니다. 작은 군단위 지자체 연간 전체 예산과 맞먹을 정도로 많은 예산을 교육에 지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연히 예산을 효율적으로 배분해야 하지만, 교육에 투자하는 것은 아무리 많아도 아깝지 않습니다. 특히 사교육비를 줄이고 아이들을 창의적으로 키우기 위한 성남형창의교육지원 사업은 타 지자체가 부러워 하는 대상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은 더욱 확대되어야 바람직 합니다.


아이를 사랑하고 교육때문에 이사오고 싶은 동네를 만들겠다는 생각에 다음과 같은 약속을 드립니다.


◆고교 무상급식


현재 중학교까지 시행하고 있는 무상급식을 고등학교까지 점차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성남시 3만여 고등학생 급식비의 70%(법적 지원가능) 190억원의 예산이 필요하다. 고교무상급식을 3차년도로 단계적으로 지급한다고 계획하면 약 70억원이 필요합니다. 우선 고교무상 급식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드립니다.


◆학교별 시설환경 개선


본도심의 학교 시설환경은 매우 열악합니다. 해마다  손을 봐도 돌아서면 또 투자해야 할 곳이 생깁니다. 성남시  (나)선거구 관내 8개 초ㆍ중ㆍ고 학교별 시설환경 개선을 다음과 같이 약속드립니다.


1, 희망대초ㅡ책걸상 교체, 빨초길 개선


2, 단대초ㅡ도서관 1층에 개설


3, 성남초ㅡ실내도색, 사물함 교체


4, 신흥초ㅡ교실·화장실 증축, 복도바닥 교체


5, 성남여중ㅡ운동장 스탠드 보수, 생활 활동실 개설


6·문원중ㅡ방송장비 교체


7, 상원여중ㅡ화장실 리모델링


8, 성보경영고ㅡ화장실 증축


9·초등학교 전체ㅡ학교보안관 하교시간까지 배치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