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상반기 일자리 채용박람회, 취업 열기로 후끈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참여인원 226명, 구인업체 19개 참여, 구직자 121명 면접

양평군은 지난 16일 기업에게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지원하고,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상반기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22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청년층부터 노년층을 대상으로 ㈜본프레쉬, (주)이엘산업 등 관내 19개 기업이 참여하여 사무직, 관리직, 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48명을 모집했다. 그 결과 구직자 12명이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되었고, 채용진행중인 인원이 70명으로 채용인원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많은 구직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경인지방통계청이 참여(6월중 통계조사원 모집 홍보)하여 단기간 근로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및 관내 구직자 참여가 상승했다.

또한, 서민금융상담과 긴급생계비, 긴급의료비지원 등의 복지상담, 고혈압‧당뇨 건강상담 등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운영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와 구인기업간의 만남의 장의 기회가 되어 일자리 미스매치가 해소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및 지속근무를 확인하고 미채용인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맞춤형 알선을 추진하여 지역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