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중·고생 대상으로 HIV/AIDS(후천성 면역결핍증)·성매개감염병 예방교육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수원시 권선구보건소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HIV/AIDS(후천성면역결핍증)·성매개감염병 예방교육을 시행한다.

지난 4월 9일 남수원중학교에서 첫 교육을 한 권선구보건소는 17일 능실중학교에서 두 번째 교육을 했다. 구세군보건사업부·대한에이즈예방협회와 연계해 진행하는 예방 교육은 11월까지 7개 중·고등학교 학생 4819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권선구보건소는 AIDS·성매개감염병에 대한 잘못된 지식과 편견을 바로잡고, 건전한 성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예방 교육을 마련했다.

전문 강사가 ▲HIV/AIDS 정의 ▲국내 감염현황 ▲감염경로와 예방·치료법 ▲무료 검사·상담 안내 ▲성매매 감염병 예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HIV/AIDS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편견을 해소하는 내용도 있다.

AIDS는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에 감염돼 면역력을 잃어버리는 질병이다. 감염자의 정액·질액·혈액에 존재하기 때문에 성행위·수혈을 통해서만 전염된다. 감염자와 일상생활을 함께 하는 것만으로는 전염되지 않는다. 모기와 같은 곤충을 통해서도 전염되지 않는다.

HIV/AIDS 감염 초기에는 두통·발열과 같은 감기, 몸살의 일반적인 증상이 나타나 증상만으로는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 감염 여부를 확인하려면 반드시 검사해야 한다.

감염 사실을 조기에 확인하면 빠른 조치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HIV/AIDS 검사는 전국 보건소와 모든 병·의원에서 할 수 있다. 특히 보건소에서는 익명으로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다.

최혜옥 권선구보건소장은 “HIV/AIDS와 성매개감염병은 다른 질병에 비해 감염경로가 분명하기 때문에 제대로 예방하면 신규 감염자 증가를 최소화할 수 있다”면서 “HIV/AIDS, 성매개감염병의 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해 시민에게 올바를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