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문재인 정부 성공과 성남의 도약 위해 하나 돼야“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은수미 논란 속 단수후보 확정…경쟁후보 및 지역 민심 추스르는 행보 나설 것으로 전망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전 여성가족비서관 은수미 후보를 성남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박범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브리핑을 통해 ”당 최고위에서 당무위 권한을 위임받은 대로 은 전 비서관을 성남시장 후보로 의결·인준했다”며 최고위원회 의결 결과를 밝혔다.

이어 ”은수미 후보로 선거를 치르는 것이 당선 가능성이 더 크다“며 ”현재 제기된 문제가 후보 지위를 상실하게 할 만한 사안이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와 상무위원회는 은 전 비서관을 성남시장 단수후보로 선정·의결했으나 은 후보가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로부터 차량 유지비 등을 지원 받은 의혹에 휩싸이며 중앙당에 공천 재심 요구가 제기됐다.

이에 은 후보는 지난 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관계기관의 조사와 수사에 대해서도 성실히 협조해 당당히 결백을 밝히겠다“며 ”검은 돈과 불법 정치자금은 단 한 푼도 받지 않았다”고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한편, 이날 단수후보가 확정된 은수미 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마지막까지 함께 경쟁해 온 안성욱, 이헌욱, 지관근 후보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저부터 더 낮은 자세로 여러분에게 다가가 손을 내밀겠다. 내민 손 따뜻하게 잡아주시고, 하나가 되어 기필코 승리합시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압도적인 승리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성남의 도약을 위해 손잡고 하나가 되어야 한다. 경선 과정에서의 묵은 감정을 털어버리고 지방선거 승리로 마음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