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8년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팔당댐 수문 개방 관련 업무 협의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지난 11일 팔당댐을 관리하고 있는 한국수력원자력 한강수력본부와 팔당수력발전소를 방문해 여름철 집중호우 시 팔당댐 수문 개방과 관련,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업무협의는 지난 2011년 7월 27일 발생한 홍수 피해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나종윤 시 안전건설국장은 올해 여름철 집중호우 시 한강홍수통제소에서 관리하고 있는 수위지점 4개소(광동교, 서하교, 섬뜰교, 경안교)와 용인시 1개소(월촌교)의 수위값과 과내 강수량 수치를 이용해 홍수가 발생하기 전에 한강수력본부와 팔당수력발전소에 팔달댐 수문 개방을 요청해 광주시 주요 하천인 경안천과 곤지암천의 수위를 낮춰 홍수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한국수력원자력 한강수력본부 정헌철 수력운영실장은 “광주시의 요청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광주시의 상류지역인 용인시의 수위 상황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여름철 집중호우 시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광주시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