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오 성남시장후보,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의원단과 만남 가져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성남시장후보에게 바라는 청소년 정책공약 제안서 전달해..

지난 11일 오후 자유한국당 박정오 성남시장후보 캠프에는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의장 최선웅) 의원단 약 10여명이 방문하여 박정오 성남시장후보에게 바라는 청소년 정책공약 제안서를 전달했다.

이날 만남에는 안광한 자유한국당 시의원 예비후보가 함께 자리하였으며,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의 의장(최선웅)과 부의장(김서영)을 비롯한 정책TF 임원들이 함께하여 성남시 18만 청소년을 대변하는 목소리를 전했다.

최선웅 의장은 대표로 박후보에게 주요 공약제안을 전하였으며 안건으로는 ▶청소년 정책 예산 심의권 ▶귀갓길 안전 ▶청소년 교통보호구역 ▶성남시 쓰레기문제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이에 박후보는 “이 다음 세대의 주역이 될 청년과 청소년의 정책에는 항상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며 “귀갓길 안전과 청소년 교통보호구역, 성남시 쓰레기 문제는 정책팀과 충분히 상의하여 기존 공약사항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 청소년 정책 예산 관련문제는 청년희망센터의 건립을 통해 청소년정책 예산안 수립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청소년행복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만들진 기구로써, 관내 18만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이며, 청소년들의 의사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자 구성된 법적 기구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