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모두가 존중받고 행복한 세상 위해 혼신의 힘 다하겠다”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 4일 개소식 개최하며 선거승리에 대한 자신의 각오 밝혀

“이번 지방선거에서 평화와 민생을 지지하는 우리 모두가 합심하여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시민의 자유와 권리를 위해, 모두가 존중받고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뛰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는 4일 오후 3시 선거 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은 후보는 이날 선거에 임하는 자신의 각오를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성남시민을 비롯해 지역 원로 및 정치인 등 약 1천여 명이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본 행사에 앞서 우원식 원내대표와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로 나섰던 전해철 의원은 영상 축사를 통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요즘 은수미 예비후보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제가 옆에서 함께한 동지로서 본 은수미를 저는 확고히 믿는다”며 “은수미는 자기가 갖고 있는 양심을 중심으로 살아온 사람, 양심에 비춰 부끄러운 일을 하지 않을 사람”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전해철 의원은 “19대 국회에서 함께 의정활동을 했을 때처럼 성남을 위해서도 열정을 잘 발휘해주시길 바란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도 열정을 발휘해주시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문재인정부의 성공과 지방선거 압승 위해 몸이 부서져라 뛰겠다”

은수미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며칠 동안 제가 걸어온 인생이 무너지는 고통을 감내하며, 오로지 성남 시민과 성남만을 생각하며 원칙과 대의 앞에 더 단단히 서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정부의 성공과 지방선거 압승을 위해, 함께 경쟁했던 동지들과도 더 큰 원팀을 만들기 위해 몸이 부서져라 뛰겠다고 약속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최근 논란이 된 가짜뉴스에 대해 ”성남 시민 분들께 걱정끼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가짜뉴스와 음해에는 단호하게 맞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은 후보는 “저를 끝까지 믿어주신 당과 당원 동지 그리고 시민 여러분께 반드시 승리하여 보답하겠다”며 “오늘 개소식을 시작으로 오로지 백만 성남시민 앞에 성남의 비전과 미래만을 이야기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논란이 된 조직폭력배 정치자금 수수의혹을 전면부인하며 가짜뉴스에 대해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관련기사: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 ’허위사실 공표’ 언론사 첫 고발)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430805&CMPT_CD=SEARCH

이는 이번 논란에 대해 정면돌파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같은 날 진행된 개소식도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단수후보라는 것으로 못 박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은 후보측은 개소식 이후 지역 표심을 다지기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전망이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성남시민들을 비롯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 김태년, 김상희, 홍영표, 남인순, 박광온, 유은혜, 윤후덕, 이학영, 홍익표, 김병관, 김병욱, 이용득, 임종성의원, 성남시장 출마의사를 밝혔다가 은수미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한 한덕승 민주평통 성남시협의회장, 조신 국가교육회의 전 기획단장, 방극천 경복대 겸임교수, 심재상 전 노사모 사무처장,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했던 이헌욱 변호사, 전형수 이재명 캠프 선대본부장, 장명섭 더불어민주당 성남 중원지역위원장 대행, 전왕표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 의장, 김준기 전 신구대 교수, 조창섭 서울대 명예교수, 서정식 대한노인회 수정구지회장, 김낙관 대한노인회 중원구지회장, 신부선 대한노인회 분당구지회장 그리고 성남시 내의 지역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