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위 수출국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도의 우호협력 파트너 됐다:미디어 리포트
로고

3위 수출국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도의 우호협력 파트너 됐다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4/20 [11:58]

3위 수출국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도의 우호협력 파트너 됐다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4/20 [11:58]

 

○ 18~20일 베트남 방문 경제교류협력 MOU 체결, 아시아 경제영토 확장

– 호치민시와 과학기술·경제·문화예술·환경·교육 분야 협력 강화

– 경기도주식회사 베트남 유통 전문기업과 협약 체결


○ 김 부지사 “경기도와 호치민시가 양 지역 협력발전의 비전 제시하도록 노력할 것”


경기도 대표단(대표:김진흥 행정2부지사)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 우호협력 MOU 체결을 통해 양 지역의 교류확대 및 아세안지역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


김진흥 부지사 등 도 대표단은 19일 호치민 시정부청사에서 레 탄 리엠(Le Thanh Liem) 호치민시 부인민위원장을 접견, ‘경기도-호치민시 우호협력합의서’ 체결식을 시작으로 베트남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우호협력합의서는 양 지역 간 정기적 방문을 통한 상호이해 증진과 대표단 및 통상단에 대한 전폭적인 상호 지원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과학기술·문화예술·관광·환경·학술·교육·청소년·인적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는 베트남의 경제수도이자 최대 인구도시인 호치민시를 도의 25번째 우호협력 파트너로 삼음으로써, 한국의 중소기업 2위 수출국이자 아세안 내 최대 투자대상국인 베트남과 공식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첨단기술·신재생 에너지 등 제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부분 및 도시개발·스타트업·의료 등 주요 경제분야 교류협력을 합의하는 성과를 이뤘다.


아울러 올해 6월과 11월에 ‘2018 K-뷰티엑스포 호치민’과 ‘2018 G-FAIR호치민’ 행사 개최를 기반으로 아세안 신흥시장 거점인 호치민시를 활용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레 탄 리엠 부인민위원장은 “오는 2025년 완공예정인 호치민시 스마트시티 건설계획에 경기도의 스마트 교실 사업이 좋은 계기로 작용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교실 사업 협력 확대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진흥 부지사는 “한국내에서도 큰 성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스마트 교실이 호치민시 경제발전에 기여하길 희망한다. 향후에도 실질적인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해 양 지역 발전 및 우호증진을 실현하자”고 답했다.


이 밖에도 레 탄 리엠 부인민위원장은 호치민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위해 도 차원에서의 지원을 당부하며, 상호 협력 차원에서 호치민시 예술단의 경기도 방문 공연 등 문화교류도 확대하겠다는 뜻도 전달했다.


김진흥 부지사는 “이번 우호협력합의로 경기도와 호치민시가 양 지역 협력 발전 역사에 새로운 전기를 맞이했다”며, “경제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강화해 동북아의 중심 경기도와 아세안 리더 베트남 호치민시가 함께 양국 협력발전의 비전을 제시하자”고 강조했다.


일정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호치민 GBC에서 ‘경기도주식회사-시티마트 우호협력 합의서’ 체결식과 경기도주식회사 입점상품 설명회가 있었다.


경기도 주식회사와 시티마트는 이번 합의로 경기도주식회사의 입점기업 제품의 베트남 현지 시장에 맞는 브랜드 구축과 마케팅 및 판매활동 등의 공동협력을 약속했다. 시티마트는 호치민 시내에만 50여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베트남의 대표 유통업체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입점기업 우수상품을 호치민 GBC 내에 상시 전시해 베트남 바이어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