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8년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 안내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친환경농산물 인증 소요비용의 70% 지원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으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농가 소득 증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2018년도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은 관내 신청 농가가 유기 농산물, 무농약 농산물 등 각종 친환경 인증을 획득할 경우, 인증 신청비와 인증심사에 필요한 각종 검사 비용, 수수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관내에서 친환경농산물 인증(유기·무농약)을 획득한 농경지를 경작하는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이며, 지원액은 친환경 인증 1건당 실제 인증비용의 70%까지이다.

지원금은 해당 농가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후에 거주지 읍ㆍ면ㆍ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되며, 보조금 신청은 친환경 인증 획득 후 당월 말까지 농가 개별신청이 원칙(단체 대표 혹은 작목반장 일괄 신청 금지)이다.

시는 지난해 쌀, 복숭아, 포도, 상추 등 총 37,130천 원의 인증 소요비용을 지원했으며, 금년도에는 56,700천 원의 예산을 확보해 친환경 인증 농가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은 품질 좋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해 소비자 신뢰를 높여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효과가 있어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