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취업 준비 청년에게 면접정장 무료 대여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16일부터 청년바람지대에서 청나래 면접정장 대여소 운영-

수원시가 취업 준비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청나래’ 사업을 시작한다.

수원시 청년지원센터는 16일부터 청년바람지대(팔달구 행궁로84번길 23) 1층에서 ‘청나래 면접 정장 무료 대여소’를 운영한다.

청나래 사업은 수원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이하 취업 준비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이다. 1명이 1년에 3회 빌릴 수 있으며 대여 기간은 4일이다. 면접 정장 일체, 구두를 제외한 액세서리를 대여해준다.

평일 10시에서 저녁 6시 사이에 청년바람지대를 방문해 빌릴 수 있다. 전화 예약(031-248-9089)도 가능하다. 1차례 기간 연장을 할 수 있고, 연장은 대여횟수(연 3회)에 포함된다. 반납은 택배를 이용해도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http://www.swyouth.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나래 사업은 IBK기업은행, kt wiz, ㈜코오롱인더스트리가 후원한다.

최윤정 수원시청년지원센터장은 “청나래 면접 정장 대여 사업은 취업 준비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업”이라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