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서,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범죄에 취약한 골목길 주택가 밀집지역 주변 환경정비 및 안심거울길 조성 –

성남수정경찰서(서장 한종욱)는 지역주민들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살기 좋은 수정구를 위해 안전한 우리 동네(SaFety 수정)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관내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을 분석하고 골목길 주택가 ∙ 원룸 밀집지역 등 상대적으로 범죄에 취약한 장소를 선정하여 맞춤형 치안환경 조성 및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성남시청 가족여성과 협업, 단대동 논골 지역을 선정하여 밤거리 여성 안전을 위해 공동주택 30개소 현관문에 『CPTED』기법인 안심거울을 부착하여 거울에 범죄자의 모습이 노출되어 범죄자가 범죄를 저지르려는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는 범죄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 어머니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주변에 방치되어 있던 쓰레기를 청소하고 출입문에 붙어 있던 스티커 및 불법전단지를 제거하여 공동체 치안 역량을 강화하였다.
설치 지역주민들은, “우리 동네가 너무 깨끗해져서 범죄에 대한 걱정이 없다. 뒤에 누군가가 따라오는지 뒤를 돌아보지 않고 확인할 수 있어 좋다”는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어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한종욱 경찰서장은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치안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라며며 “안전한 수정 치안, 따뜻한 수정 경찰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추가설명

안심거울 : 여성이 아파트, 원룸 등 거주지에 들어가려고 할 때, 뒤에 사람이 있거나 뒤따라 올 경우 ‘안심거울(미러시트)’에 반사되어 뒤를 돌아보지 않아도 범죄자 확인 가능
CPTED : 도시시설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범죄를 예방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제도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