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신장1동, “우리 집 앞에 내 손으로 봄을 심어요”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신장1동, 학생들과 함께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운동’ 펼쳐

-오수봉 시장. 관내 학교 학생.학교장 참여… 대청소 실시 및 쓰레기 무단투기 골목19개소 45개 화분 설치

하남시 신장1동은 지난 12일 8개 유관기관(통장단, 주민자치위원회 등) 및 관내학교(신장중학교, 신평초등학교, 하남천현초등학교, 하남초등학교, 창우초등학교, 신평중학교) 학생 및 교장·교사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맞이 대청소 및 화분을 설치하는 등.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운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매년 이뤄진 봄맞이 청결활동에서 더 나아가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 주민이 손을 잡고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생태계(Edu Belt)’를 구축한다는 데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오수봉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옆 문화공원에서 열린 개회식을 시작으로,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겨우내 묵은 때를 벗겨내는 봄맞이 대청소로 진행했고, 이어 대로변과 평소 쓰레기 무단투기로 몸살을 앓은 골목 등 19곳에 45개 화분을 설치했다.

엄희영 주민자치위원은 “주민이 화합하여 우리 마을의 미관을 아름답게 해 뿌듯하고 주변이 쾌적해져 주민들의 자긍심도 커졌다”며 소감을 밝혔다.

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를 이끌고 있는 이정현 신장중학교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기관과 학생, 학부모가 연계하여 주민자치의 참뜻을 되새긴 우수사례이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창조적인 에너지를 낼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장1동은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클린데이를 달마다 진행하는 등 청정하남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