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장년 여성 맞춤형 소규모 구인․구직 채용행사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 여성취업전문기관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교선, 이하 이천새일센터)는 지난 10일 여성회관 3층에서 ‘여성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가졌다.

이번 채용행사는 관내 기업체의 구인을 돕고,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마련돼 100여 명의 중장년 여성 취업지원자들이 참여해 성황리 진행됐다. 특히 여성이 상대적으로 참여하기 쉬운 업종들로 이루어져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거웠다.

행사장에는 직접 해당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 희망 여성 간 1대 1 현장면접이 실시됐고, 여성창업 지원 상담, 직업교육훈련 상담, 중장년 여성 대체급식 일용직 상담, 취업특강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됐다.

이천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내 구인·구직난 해소와 침체 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여성취업전문지원기관인 이천새일센터는 직업교육훈련 및 취업특강 프로그램 운영, 여성창업 지원 사업 등 여성 취업에 특화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약 1,300여 명의 구직등록과 600여 명의 취업 실적을 올렸다.

이천새일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 채용을 하지 못한 기업이나 일을 구하지 못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