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찾아가는 규제혁파 순회 간담회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양평군은 지난 12일 군에 소재하고 있는 고려인삼연구(주)에서 ‘2018 찾아가는 규제혁파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규제혁파 순회 간담회’는 경기도 규제개혁추진단에서 시‧군을 직접 순회하며 지역별 현안 규제를 현장에서 적극 발굴하고 효과적인 규제 해소 방법을 찾기 위해 열린 자리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문환 양평 부군수를 비롯하여 김종석 경기도 규제개혁추진단장 및 박성구 규제개선T/F팀장, 양평군 관련 부서장, 관내 기업인 대표 등 규제개선 관계자 10명이 참석하여 양평군 규제개선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과제는 총 5건으로 ▲자연보전권역 내 산업단지 면적의 합리적 조정 ▲자연보전권역 내 공장설립허용기준 규제 완화 ▲계획관리지역 내 공장입지 면적의 합리적 조정 ▲소기업 진흥에 관한 특례 확대 ▲지방투자기업 유치에 따른 재정자금 지원 합리화이다.

최문환 양평 부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기회로 향후 양평군 규제개선 현안에 대해 경기도와의 지속적인 협조체계를 통해 중앙정부에서 규제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과제 외에도 군민 생활과 밀접한 규제개선 사항을 지속 발굴하여 법령 개선이 필요한 규제에 대하여는 중앙부처에 적극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라며, 군민들도 각종 규제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생활불편 규제개선 사항은 어려워하지 말고 양평군 규제신고센터(담당자: 031-770-2588)로 제출하여 주시면 규제개선으로 이루어 질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