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청 민원봉사과 위급 상황대비 “심폐소생교육”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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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친절도 만점! 안전도 만점!

여주시 민원행정의 최일선인 ‘민원봉사과’는 친절행정과 더불어 방문한 민원인이나 일상업무에서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급상황을 대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11일 오전, 민원봉사과에서는 여주 자율방범대 방재교육 전문강사를 초빙, 민원봉사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위급 상황 시 신속한 심폐소생술을 통해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민원봉사과장은 “시청을 방문한 시민이 위급상황에 처했을 때 응급처치의 골든타임을 놓쳐 사망하거나 심각한 뇌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이를 대비해 전 직원 모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민원봉사과는 ‘시민 행복민원실’ 구현을 위해 작은 부분이라도 놓치는 곳이 없도록 민원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사회적약자의 배려 공간 확보까지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친절이 넘치는 민원실 조성과 안전교육을 통한 시민의 안전까지 책임지는 ‘친절 만점! 안전 만점!’ 민원실 만들기에도 힘쓸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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