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 지가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시 홈페이지(www.gjcity.go.kr), 일사편리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http://kras.gg.go.kr/land_info/info/landprice/landprice.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하고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기타 이해관계인은 오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의견 제출서(시 홈페이지 및 토지정보과에 구비)를 작성해 시청 토지정보과 및 읍·면사무소(동 행정복지센터)에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의견제출 기간 중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간 광주시 개별 공시지가 검증을 담당한 4개 기관 감정평가사가 민원실에서 대면상담과 유선상담 및 현지출장 상담 등을 실시한다.

유재원 시 토지정보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의견제출 기간 중 개별공시지가의 산정에 관한 객관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실시해 지가의 신뢰감 조성 및 소통하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출된 의견은 광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5월 31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