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호법면, 글로벌 자치리더 스피치 교육 과정 개강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호법면(면장 조명철)은 지난 9일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 글로벌 자치리더 소통·스피치 리더십 과정을 개강했다.

글로벌 자치리더 스피치 교육은 4월 9일부터 5월 3일까지 총 5회로 주민자치위원의 리더십 역량과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소통․공감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이번 교육은 스피치 전문강사를 통한 전문화된 교육으로 지도자 화법, 호감 법칙, 품격을 높이는 매너, 리더십 웃음 트레이닝 등 주민자치위원들의 의사소통능력과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정홍전 주민자치위원장은 “소통이 화두인 요즘, 스피치 교육을 통해 주민들과의 원활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자기표현으로 다양한 지역의 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명철 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리더로서의 역량 배양과 마을사업에 대한 노하우로 살기 좋은 호법면을 만드는데 더욱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호법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스피치교육 수료 후 참시민 이천행복나눔 실천과제중 하나인 깨끗한 마을환경개선을 위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방법을 적극 홍보․교육할 계획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