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헌욱 예비후보 “포스트 이재명 바로 나. 성남의 색 채우겠다”:미디어 리포트
로고

이헌욱 예비후보 “포스트 이재명 바로 나. 성남의 색 채우겠다”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3/22 [18:27]

이헌욱 예비후보 “포스트 이재명 바로 나. 성남의 색 채우겠다”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3/22 [18:27]

 

22일 이헌욱 예비후보 성남시장 출마기자회견. 이재명의 정책이어가겠다는 방침 밝혀


22일 이헌욱(49)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내가 이재명이다. 이재명 전임시장의 정책을 계승해 성남의 기적을 완성하고, ‘대한민국 창업 클러스터’ 건립과 ‘중년배당’을 실시하겠다”며 성남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출마 기자회견에서 “1960년대 말 철거민촌으로 시작한 성남시가 이재명 전임시장 재임기간 동안 ‘대한민국 표준도시’, ‘대한민국 최고도시’로 성남을 성장시키는 기적을 만들었다”며 “성남시는 지금 중대한 갈림길에 서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지난 8년간 이뤄냈던 성남의 기적을 계승 발전시킬 것인가? 아니면, 8년 전 빚덩어리 성남으로 되돌아 갈 것인가? 그 길을 결정해야 할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민의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는 성남.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가치가 조화를 이루는 따뜻한 공동체!, 공정과 정의, 삶의 만족이 함께 충족되는 도시 성남을 만들겠다”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남,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성남을 만들겠다”고 자신의 구상을 나타냈다.


이 예비후보는 자신의 대표 공약으로 “성남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책임질 ‘대한민국 창업 클러스터’를 바로 이곳 성남에 구축하겠다”며 “판교를 시작으로 본 시가지를 관통하는 ‘대한민국 창업 클러스터’를 통해 애플과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이 탄생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창업 펀드 1조원을 조성해 누구에게나 실패할 권리가 보장된 ‘대한민국 창업 1번지’를 만들겠다”며 “가정에서는 자녀들에게 양보하고, 사회에서는 후배들에게 밀려나는 중년세대가 적어도 성남에서는 소외받지 않도록 ‘중년배당’을 실시하겠다”면서 이재명 시장의 정책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러면서 “중년배당의 시행으로 이재명 전임시장이 시행한 정책과 더불어 어린이, 학생, 청년, 중년, 노년을 총망라하는 ‘성남형 복지’가 완성될 것”이라며 거듭 복지정책 추진의사를 밝혔다.


끝으로 이 예비후보는 “이재명 시장의 정책을 계승하고, 경기도의 정권교체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 하겠다”며 “자치분권 시대의 첫 성남시장으로, 4차 산업 혁명시대의 준비된 성남시장으로 성남시민의 진정한 승리를 만들어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헌욱 예비후보는 경북의령 출신으로 서울대 공대 출신으로 2001년부터 18년째 공익변호사, 시민운동가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장, 민변의 민생경제위원장을 역임한 이 후보는 개인채무자회생법, 채무자회생법, 이자제한법, 채권의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 보증인 보호에 관한 특별법, 대리점거래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여러 입법운동에 깊이 관여하였고, 남양유업사건, 저축은행 사건, 광우병촛불 사건 등 에서 시민들을 변호해 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