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장형옥 광주시장 예비후보, 시민의 꿈 디자이너 장형옥의 약속2탄:미디어 리포트
로고

장형옥 광주시장 예비후보, 시민의 꿈 디자이너 장형옥의 약속2탄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3/21 [14:14]

장형옥 광주시장 예비후보, 시민의 꿈 디자이너 장형옥의 약속2탄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3/21 [14:14]

100% 하수처리장물량 확보


1972년 팔당댐 건설 이후 상수원 주변 도시들은 다양한 규제로 도시가 낙후되고 재산 가치도 하락했습니다. 그 중에도 광주시는 가장 많은 희생을 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현재 하수처리기술의 발달로 법적기준치 10ppm을 훨씬 밑도는 3ppm 수준의 달성도 원활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광주시의 하수종말처리장을 조속한 시일 내에 완비하는 것이 상수원을 지키며 시민들의 재산권도 키울 수 있는 복안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시장이 되면 환경부 예산과 민간자본을 유치하여 임기내 약 10만 톤 규모의 종말처리장을  완성할 것입니다. 특히 팔당호에 붙어 가장 많은 제약을 받은 남종 지역은 인구가 점차 줄어서 현재 거주인구가 1,600명에 불과합니다. 저는 이 지역을 자연의  아름다움과 주민 삶의 질이 공존하는 곳으로  발전시킬 것 입니다. 건축물의 디자인 통일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특별구역으로 지정해서 자연 속의 격조 높은 주택단지로 재탄생 시킬 것입니다.


200대 마을버스로 교통복지 실현


광주시에는 약 120개 노선의 간선버스가 운영중입니다. 문제는 버스 운영 보조에 투입되는 예산에 비해 시민이 체감하는 편의성은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타 지역으로 이동할 때 활용하는 도로는 출퇴근때마다 정체되어 간선버스의 활용도가 떨어지고 지하철역의 주차비 또한 일 7천원 선으로 부담스러워 시민들의 대중교통 활용 유인 요소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시장이 되면 200여대의 마을버스를 운영하여  광주시 어느 곳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도 저렴하고 편리하게 전철 및 간선버스로 환승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시민들과 대화시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정책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저는 2014년 무소속으로 시장후보에 출마할 때부터 줄곧 마을버스의 필요성을 주장해 왔고 최근 타 후보들도 유사한 공약을 제안하고 있어 반가웠습니다. 광주시의 발전을 위하는 마음에는 다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