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18년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및 성폭력예방 교육’ 실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양평군은 지난 9일 군민회관에서 양평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천용순)주관으로 보육교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및 성폭력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양평군의 특색사업으로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양평군은 해마다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강의에 나선 박미애(한국인재양성연구소) 강사는 넓은 의미에서의 아동 학대의 정의와 유형을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며 자칫 지나칠 수 있는 상황까지 주의를 기할 수 있도록 설명하면서 “어린아이에게는 신체적 물리적 폭력보다 언어나 정신적 폭력의 피해가 훨씬 크고 앞으로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며 “하루 일과 시간에서 부모보다 더 오래 함께 생활하는 보육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석한 최문환 양평군 부군수는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와 성폭력에 대한 교육이 보다 더 확산되어 양평군 어린이집에서는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양평군 보육교직원들이 더욱 사명감을 다지고 발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