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일자리 정책 확실히 알려…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고양 킨텍스에서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 참가, 홍보부스 등 운영!

여주시가 우수한 일자리 정책은 물론 지역 농·특산물 등 ‘여주 알리기’에 최선을 다했다.

시는 지난 8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지방정부의 우수 일자리 정책을 공유하고 광역 및 기초자치 단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참가해 이 같은 노력을 기울였다.

여주시는 개막식에 참가한데 이어 행사기간 동안 여주의 도자산업, 농·특산물, 관광정보 등을 알리는 자체 홍보부스를 마련해 운영하고, 우수한 일자리 정책 추진 사례와 취업지원 우수사례 등을 전시하며 홍보했다.

특히, 개막일에는 여주시 공직자들이 직접 출연해 세종대왕과 소헌왕후로 분장해 세종대왕의 도시 여주를 역동적으로 알렸다.

이번 박람회는 지방정부 일자리관,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관, 청년 미래 일자리 특별관 등 총 243개 기관 790부스가 참여한 대규모 행사로 3월 8일부터 11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됐다.

여주시 관계자는 “여주시의 우수한 일자리 정책 사례를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고, 우수한 일자리 사업을 홍보하는 한편 타지자체의 우수 정책을 참고해 여주 실정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 추진에 진력 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