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선동 체육시설 농약사용 관리감독 강화 요구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하남시의회가 선동 체육시설 농약사용에 대해 철저히 규명하고, 관리감독 강화와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2일 공문을 통해 시에 강력히 요구했다.

최근 언론에서 선동 체육시설 관리를 위해 수 년 간 농약을 살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지난 달 김종복 의장이 체육시설 관리주체인 하남도시공사에 농약사용에 대한 서면질의를 했고 이에 대한 답변을 받은 결과 그간의 의혹이 사실임이 확인됐다.

이에 앞서 도시공사에서는 작년말 예산심의 과정에서 농약 살포가 없었다는 용역업체의 진술을 받아 농약을 사용한 적이 없다고 답변했으나 시의회의 서면질문 이후 용역업체의 내부문서를 확인한 결과 친환경 제품 이외에 사용이 금지된 농약을 살포한 사실을 뒤늦게 확인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시는 하남시의회는 공문을 통해 시에서는 도시공사 사업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재발방지 대책 마련, 수년간 행해온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있는 조치와 해명을 강력히 요구했다.

한편, 수도법과 한강수계 상수원수질개선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에는 상수원을 오염시킬 우려가 있는 농약이나 가축분뇨를 사용하거나 버리는 행위를 규제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