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추운겨울. 커피대신 문학 한 잔 어때요?” 용인시 문학자판기 설치:미디어 리포트
로고

“추운겨울. 커피대신 문학 한 잔 어때요?” 용인시 문학자판기 설치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1/25 [18:03]

“추운겨울. 커피대신 문학 한 잔 어때요?” 용인시 문학자판기 설치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1/25 [18:03]

 

"버튼만 누르면 자판기에서 문학이 쏟아진다" 용인시. 버튼만 누르면 시‧수필 등 문학작품 나오는 무료‘문학자판기’전국 최초 설치 시청사‧경전철역 등 5곳에 설치
·
버튼만 누르면 시, 수필 등 문학작품이 인쇄된 종이가 나오는 무료‘문학자판기’가 용인시에 첫 등장했다.

용인시는 25일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학작품을 쉽게 접하고 즐기도록 시청로비와 경전철 역사 4곳(기흥역,동백역,운동장‧송담대역.전대‧에버랜드역) 등 5곳에 ‘문학자판기’를 전국 최초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문학자판기는 제조업체 ‘구일도시’가 만들어 특허출원한 것으로 용인시가 2천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5대를 구입해 공공장소에 설치했다.

그동안 북 페스티벌이나 북콘서트 등의 부대행사로 문학자판기가 선보인 적은 있지만 공공장소에 설치되는 것은 용인시가 처음이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독서 트렌드에 대해 고민하다 바쁜 현대인들이 누구나 쉽고 부담없이 문학을 접할 수 있는 문학자판기를 도입했다”며 “5곳에 운영하면서 시민 호응이 좋으면 설치 장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로 33㎝, 세로 25㎝, 높이 1m의 이 문학자판기는 정면에 짧은 글 버튼과 긴 글 버튼 중 하나를 누르면 3초 후 폭 8㎝의 종이에 작품이 인쇄돼 나온다.

짧은 글 버튼을 누르면 500자 이하의 글이, 긴 글 버튼을 누르면 500자 이상~최대 2000자까지의 작품이 인쇄돼 있다. 종이 하단에는 도서관 소식, 문화행사 등 시정정보도 담긴다.

문학작품은 구일도시가 저자들로부터 사용허가를 얻은 1,000건의 문학콘텐츠(소설 500개, 시‧명언 200개, 수필 300개)가 담겨 있으며, 매달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문학자판기는 파리, 런던 등 유럽의 지하철역 등에 설치돼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국제도서전’에 첫 선을 보여 SNS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제작업체‘구일도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도 91도라는 뜻을 담아 평범한 일상에 따뜻한 감성을 전하는 문학자판기라고 설명하고 있다. 감열지에 글자가 인쇄되는 형식인 문학자판기는 우리가 흔히 하는 카드결재시 출력되는 감열지란 인쇄지의 한 종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