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농업발전기금 신청하세요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농업인의 영농의욕 고취와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2일부터 여주시 농업발전기금(경영자금. 생산유통시설자금)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경영자금’은 농업 경영 및 홍보사업, 운영비 등 농․축․수산업 경영에 소요되는 경비를 농가당 최대 4천만원까지 연리 1%, 2년 균분 상환 조건으로 융자해 주는 사업이다.

‘시설자금’은 농업인에게 농지구입, 시설 설치(비닐하우스 및 축사 신축 등) 등 영농기반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농가당 최대 8천만원까지 연리 1%,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융자해 주는 사업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산업팀)에 2018.01.26.(금)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평가 기준에 의거 자체 심의 후 여주시 농업발전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대상자로 선정되어 사업을 시행하게 되며, 농업발전기금의 융자 절차는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 여신관리규정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융자사업의 경우 사업대상자로 선정되었더라도 개인의 신용, 담보능력에 따라 융자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며 “사업 신청 전 본인의 융자가능 액수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의 : 여주시 농정과(031-887-2313) 또는 읍․면․동사무소 산업팀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