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2015년 하남북페스티벌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9일부터 10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재)하남문화재단에서는 오는 10월 9일 부터 10월 10일까지 이틀간 하남문화예술
회관 일대에서 “2015 하남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하남시 최초로 열리는 북페스티벌로 즐겁고 재미있는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책 읽는 도시 하남’을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시립도서관 및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하남북페스티벌은 책과 문화의 만남․문화로 여는 책이란 주제로 각 테마에 맞는 6개의 zone을 구성하여 공연과 전시, 홍보 및 체험 등 온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아부터 청소년을 중심으로 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행사는 기획부터 실행까지 하남문화재단과 독서 동아리, 작은도서관, 학부모 등 시민이 함께 참여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사를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며,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함께 전시, 체험 등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여 볼거리를 한층 더 풍성하게 구성하였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책을 읽는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태로 책과의 만남을 찾아볼 수 있는 ‘2015 하남북페스티벌’은 ‘문화로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