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 성공적으로 종료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시장 조병돈) 4대 축제중 하나인 제19회 햇사레장호원복숭아 축제가 지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장호원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 개최된 이번 축제에는 약 11만 명의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방문했다. 주최측은 “작년에 비해 방문 인원은 4% 판매량은 5% 증가했으며, 해마다 방문객 수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올 복숭아 축제는 ‘복숭아 마을로의 힐링여행’이란 슬로건으로 개최됐으며, 혜당선생의 ‘이천의 명품 햇사레장호원복숭아’라는 붓글씨로 개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

개최지인 유통센터 중앙홀에는 복숭아 품평회, 농산물 가공체험, 햇사레 카페, 사진전을 배치하여 방문객들에게 편안하고 격조 높은 휴식 공간을 제공했다.

특히 금년에는 경기동부과수농협과 장호원농협에서 복숭아가요제를 공동으로 주관하여 입상자 가운데 대상(大賞)자에게 1,000만원 상당의 소형차를 상품으로 수여해 눈길을 끌었다. 대상 수상자는 천안에서 올라온 참가자에게 돌아갔다.

조병돈 시장은 “장호원복숭아 축제는 지역 농특산물을 축제로 개발하여 해마다 방문객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남녀노소는 물론이고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설명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