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눈높이에 맞는 민주시민교육 2기 과정 인기

0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중학생 대상 “찾아가는 꿀잼 민주시그널” –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0~11월 6회에 걸쳐 관내 설봉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교육프로그램 “꿀잼 민주시그널” 과정을 운영한다. 그 동안 민주시민교육은 성숙한 시민으로서의 권리와 의무, 참여와 책임 등 성인대상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왔다.

그러나 이번 민주시민교육은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교육기법을 적용, 참신함을 더하여 중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란 교육과 오락을 균형 있게 접목시켜 싫증을 느끼지 않도록 교육적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법으로 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미디어를 활용한 복합 교육체제를 일컫는다.

교육내용은 ▶규칙과 시민 ▶주체적 선택과 책임감 2개 과정으로 학생들에게 익숙한 게임, 영화 등을 활용해 몰입감과 재미, 참여도를 고취시켰다. 교육일정은 수능 등의 학사일정을 감안하여 10월 26일(3회), 11월 30일(3회)로 2일간 6회로 운영되며, 9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수업을 참관한 담당교사는 “강사의 재미있는 수업과 학생들의 활기찬 참여도가 시너지 효과로 작용해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집중도와 학습효율성이 좋은 거 같다”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아동, 청소년 시기부터 민주시민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조화를 이루는 성숙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