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울센터, 기초생활수급자 및 중증장애인 생필품 키트 지원

0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한소울센터, 센터장 한동식)는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와 베델건설의 후원으로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경제적, 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재가장애인의 자립생활 의지 향상 및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2021년 9월 16일(목),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 베델건설의 정동민 대표의 경우 2013년부터 한소울센터의 CMS 회원으로 등록되어있어 꾸준히 후원금을 납부하고 있으며, 두 세차례에 걸쳐 임직원들과 십시일반으로 수익의 일부를 매 명절마다 전달해줌으로써 센터와의 긍정적인 유대관계 형성 및 장애인의 자립생활에 물심양면으로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 또한 후원에 동참함으로써 장애인의 자립생활에 대한 관심의 첫 단추를 꿰는 계기가 되었다고 보여진다.

□ 지역중증장애인 자립생활 발전기금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중증장애인 10가구를 대상으로 명절 선물세트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먹거리, 위생용품 등을 포함한 생필품 키트를 지원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내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경제 및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 앞으로도 한소울센터와 두 기관(사업체)은 지속적으로 건강한 네트워킹 형성을 통해 서로의 행보를 응원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적극적인 사회 참여 및 자립을 북돋우며, 사회의 장애인식개선 등을 위해 힘쓸 것이다. 다시한번 이 자리를 빌어 장애인 가구들과 센터 임직원들을 대표하여 해당 보도자료를 접함으로써 장애인의 자립생활에 관심도를 높이는 독자들과 두 기관에 감사함을 전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