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세계자살예방의 날’ 챌린지 실시

0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자살예방 RELAY 챌린지’를 실시하였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이란 2003년 9월 10일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SAP)가 전 세계 여러 나라와 함께 자살문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공동의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제정하였다.

이번 ‘자살예방 RELAY 챌린지’에 이천시자살예방센터 정성민센터장을 시작으로 엄태준 이천시장이 참여하였고, 다음 참여자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문형원장을 지목하였다.

지역사회 유명인사가 힘든 마음(우울, 스트레스, 두려움, 분노, 자살사고 등)을 대처하는 본인만의 방법을 SNS를 활용하여 공유하며,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유명인사의 참여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시킨다. ‘자살예방 RELAY 챌린지’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인식개선사업 이외에도 자살위기자 및 유가족 상담, 자살위기자 대상 치료비 지원, 연령 별 인식 개선을 위한 자살 예방 교육 및 캠페인, 게이트키퍼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031-637-2330~1)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