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제일새마을금고 13년째 지역사회공헌:미디어 리포트
로고

성남제일새마을금고 13년째 지역사회공헌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1/09/13 [14:37]

성남제일새마을금고 13년째 지역사회공헌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1/09/13 [14:37]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 추석맞이 상차림지원

산성종합사회복지관(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소재 : 관장 이순규)은 2008년 성남시로부터 새날복지회가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종합 복지기관으로, 세대 유형별 맞춤복지, 저소득층 위기 개입 사례관리, 주민조직 공동체 역량강화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규/경기도 성남 소재)은 성남제일새마을금고(이사장 김중옥)의 후원을 받아 성남시 내 거주하는 희귀·난치성질환자 20가정에게 추석을 맞이하여 650만원 상당 추석상차림 물품과 방역용품을 9일 ~ 10일 양일에 걸쳐 지원했다.

성남제일새마을금고는 2009년부터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을 위하여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휴식을 제공하고자 가족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제일새마을금 후원으로 매년 실시한 여행에 13년간 총 211명이 참여하여 가족의 쉼을 지원하고, 작년부터는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움에 따라 20가정에 추석 상차림과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여 환우의 쾌유를 기원하고 있다.

지난 추석맞이 상차림 지원을 받은 한 희귀·난치성질환자가족은 “성남제일새마을금고가 잊지 않고 지역에 있는 희귀난치 아픈 아이들 가정에 지원과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라고 13주년 기념영상에서 소감을 밝혔다.

성남제일새마을금고의 김중옥 이사장은 "올해도 여건상 가족캠프를 진행할 수 없었으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희귀난치 가족을 위해서 추석맞이 상차림 등을 지원하게 됐다"며 "추석을 맞이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따뜻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향후에도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은 여행에 참여한 희귀·난치가족들과 자조모임을 통해 지지체계를 형성하고, 지역 내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