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공영주차 거점 확대로 주차난 해소 최선”

0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덕풍근린공원 제3공영주차장 개장 앞두고 현장점검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덕풍근린공원 제3공영주차장 개장에 앞서 김상호 시장 등이 사전 점검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덕풍근린공원 제3공영주차장은 10월 1일 개장 예정이다.

8일 실시한 현장 점검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한 하남시 관계부서 담당자와 감리단, 시공사 등이 함께 참여해 세부 마무리 작업 등을 최종 점검했다.

덕풍2동에 위치한 덕풍근린공원 제3공영주차장은 사업비 148억원을 투입했다. 연면적 2,466평, 지하3층~지상1층 규모로, 주차대수 213면을 갖춘 거점 공영주차장이다.

공영주차장이 운영되면 전형적인 다세대주택 밀집지역인 덕풍동 일대 주차난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2019년 기준 덕풍1, 2, 3동 주차장 수급률은 54~61%로 매우 낮고, 주차여건 만족도도 25%에 불과한 실정이다.

특히 덕풍2동 전체 조망이 가능한 옥상정원이 설치돼 있고, 녹색어머니회, 하남시 브랜드 택시, 모범운전자회 등 지역 공동체를 위한 공간도 마련해 주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될 전망이다.

김상호 시장은 “덕풍근린공원 제3공영주차장이 10월 1일 개장하면 덕풍동지역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차장내 각종 편의시설이 주민들이 오가며 담소를 나누는 도시정원이자, 땀 흘려 봉사한 봉사자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영주차 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지역 주차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