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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서면,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 개설:미디어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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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서면,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 개설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1/07/19 [13:03]

양서면,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 개설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1/07/19 [13:03]

 

- 양서 동부권 주민 복지민원 해소, 특히 교통약자에게 큰 도움 기대

양서면은 19일, 국수출장소에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구개설은 늘어나는 양서면 동부권 인구증가와 함께 국수출장소를 방문하는 신청인이 많아지면서 지역주민들을 배려하고자 하반기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앞으로 인근 지역주민들은 민원발급업무뿐만 아니라 각종 복지증명서 및 저소득 맞춤급여, 노인 기초연금, 양육수당 등 종합적인 복지상담을 안내하게 됨으로써 양서면 동부권의 복지상담이 필요한 저소득 교통약자에게 희소식으로 전해질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돼 4단계로 바뀌면서 면사무소로만 방문하던 복지 민원인들이 교통 접근성이 좋은 국수출장소로 분산되어 코로나 확산 억제에도 일조할 수 있게 됐다.

송혜숙 양서면장은 “평소 복지상담 욕구가 많았으나 거리가 먼 면사무소를 자주 방문할 수 없어 불편함을 겪고 있던 교통약자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면에서는 국수출장소 복지 창구 개설로 더욱 양질의 복지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됐고, 동부권 복지 욕구 대상자가 하루빨리 국수 출장소에 방문할 수 있도록 각리 마을 이장님과 온라인 카카오 채널 ‘따뜻한 양서면’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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