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 도궁초등학교, 도궁 미래교육의 날 운영:미디어 리포트
로고

광주 도궁초등학교, 도궁 미래교육의 날 운영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1/05/10 [16:04]

광주 도궁초등학교, 도궁 미래교육의 날 운영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1/05/10 [16:04]

 

경기미래교육 양평 캠퍼스와 협력, 도궁 미래교육 체험의 날

◦ 2021.5.6.(목) 도궁 미래교육 체험의 날 운영
◦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
- 1~2학년: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 포스터 만들기
- 3~4학년: 공감을 위한 소통_음성인식 AI 만들기
- 5~6학년: 학교폭력예방교육_코딩을 이용한 학교폭력 자가진단 앱 제작

▸ 도궁초등학교(교장 김경자)는 5월 6일(목) 도궁 미래교육 체험으로 경기미래교육 양평 캠퍼스와 연계하여 2개 분야의 강사들을 섭외,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미래교육은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운영하였다.
▸ 각 학년별로 교실에서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프로그램을 정해 1~2학년 학생들은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 포스터 만들기 체험을, 3~4학년 학생들은 공감을 위한 소통 음성인식 AI 만들기 체험을, 5~6학년은 코딩을 이용한 학교폭력 자가진단 앱 제작 체험을 하였다.
▸ 세계시민교육으로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의 필요성과 행동 요령에 대해 탐구해 보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한 ‘세계와 더불어 사는 우리’ 홍보 포스터를 만들었다. 인성교육으로 대화 및 경청의 법칙을 배우고 관계 회복을 위한 공감 대화법 ‘음성인식 AI’를 만들었다. 또한, 학교폭력의 종류와 대처요령을 배우고 코딩을 이용한 ‘학교폭력 자가진단 앱’을 만들고 우리 반 앱을 완성하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체험 활동 후, 학생들은“내년에도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 체험을 꼭 했으면 좋겠다.”,“160분이 너무 짧게 느껴졌고 좀 더 길게 체험하면 좋겠다.”라는 반응과 함께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체험을 해 보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 김경자 도궁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해 주신 각 학년 선생님들과 강사 선생님께 감사하고, 우리 아이들이 교육과 체험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코로나 19 상황이 좋아져 앞으로 더 다양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