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병용 의원 “‘승차 구매점’ 보행자 안전 강화해야”:미디어 리포트
로고

정병용 의원 “‘승차 구매점’ 보행자 안전 강화해야”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1/04/14 [14:19]

정병용 의원 “‘승차 구매점’ 보행자 안전 강화해야”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1/04/14 [14:19]

 

∎ 13일 하남고 정문 앞 일방통행로 도로불편사항 개선 간담회 개최
∎ 학생 보행권 확보 시급··안내관리요원 배치·신호수 설치 대책 논의

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미사1동·2동)이 교통 체중 유발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승차 구매점(드라이브스루·Drive thru)’ 문제 해결에 발 벗고 나섰다.

정병용 의원은 13일 오후 4시 하남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하남고등학교 정문 앞 일방통행로 도로불편사항 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망월동 1065번지 일원(일방통행로 L=100M, B=2.7M) 하남고교 정문 앞에 소재한 프렌차이즈 스타벅스 승차 구매점으로 인한 학생 보행권 불편 및 교통체중 등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승차 구매점 이용객 증가에 따라 하남고교 정문 앞 일방통행도로 정체로 인해 인근 교차로(사거리)까지 영향을 미쳐 미사강변남로 우회전 차량의 원활한 소통이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하남고교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 위협과 인근 상가 지하주차장 진출입로 애로사항 및 주변 아파트 단지 입주민들의 교통체중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간담회에는 하남시의회 방미숙 의장과 정병용, 김낙주 의원을 비롯해 시 관계공무원, 스타벅스 관계자, 하남고 학부모회, 인근 아파트 입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책마련을 위한 논의를 이어갔다.

관계자들은 학생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등하교 및 혼잡 시간대 안내관리요원 배치 ▲교차로 신호수 설치 등의 실질적인 대책 마련과 향후 제도적 장치 마련을 위해 노력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정병용 의원은 “승차 구매점 이용객이 코로나19로 크게 늘면서 교통체중과 보행자 안전 문제 등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인근 지역 주민들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매장 주변의 교통 혼잡을 개선하는 등 보행자 안전 강화를 위한 특단의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