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4월 봄꽃 길 따라 걷기’챌린지 운영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는 ‘4월 봄꽃 길 따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위축된 시민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챌린지 프로그램을 3월부터 매월 운영하고 있다.
3월에는 ‘3월 봄의 시작! 나 혼자 매일 걷기’ 챌린지 참여자 수는 660명이었으며 14일 동안 목표걸음 10만보를 달성한 선착순 100명의 참가자에게 건강꾸러미(체중계, 스트레칭 밴드, 마스크, 손소독제 등)를 배송했다.
4월에는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봄꽃 길 따라 걷기 챌린지’를 시행한다.
광주 청석공원 걷기 코스(보건소~광주시 자전거 생태공원, 4.3㎞), 팔당 물안개 공원 걷기 코스(주차장~공원출구, 4㎞) 중 1곳을 선택해 달성률 80% 이상, 총 완주 횟수 3회 달성 시 총 200명의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챌린지 상품(크로스 백, 저주파 안마기 중 1개)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 가입하고 ‘4월 봄꽃 길 따라 걷기 챌린지’에서 원하는 코스를 선택한 뒤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걷기 실천과 신체활동이 부족한 시민들께서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는 일상 속 신체활동 실천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