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하남도시공사 사회공헌 공모사업 ‘찾아가는 홈트레이닝 재활복지서비스’ 선정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해에 이어 2021년도 하남도시공사에서 지원하는 사회공헌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은 ‘찾아가는 홈트레이닝 재활복지서비스’로 거동이 불편한 재가 장애인 가정으로 찾아가 운동을 지도하는 사업으로 하남시 장애인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찾아가는 홈트레이닝 재활복지서비스는’ 대상자의 장애유형 및 건강상태를 파악하여 전문적인 강사의 지도 아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복지사가 함께 동행 하여 심리 정서지원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해 참여했던 이용인은 “복지관을 찾아갈 수 없어 답답했는데 운동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 및 운동방법을 설명해주고, 상담도 같이 해줘서 너무 고맙다“ 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민복기 관장은 “중증 장애로 복지관에 나올 수 없는 하남시 중증 장애인을 위해 진행된 찾아가는 홈트레이닝 재활복지서비스로 이용인 욕구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자세한내용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및 평생교육지원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