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이천 유치를 위한 희망공청회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는 지난 4월 2일 오후 4시 신둔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희망공청회를 열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날 공청회에 참석한 엄태준 시장은 시민들에게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추진배경과 이천시가 공공기관을 유치해야하는 당위성을 설명하며 시민들에게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힘을 합쳐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한 시민은 “우리 이천시는 상수원 보호라는 명목으로 일방적 희생을 받아왔기에 이번 공공기관 이천유치로 지역경제가 발전되고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바란다”며 전폭적인 지지의사를 표명했다.

현재 이천시는 경기도 공공기관 이천유치를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공공기관 유치추진단( T/F팀)을 구성하여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으며, 이천시 시민단체들은 23만 이천시민의 유치 염원을 담은 범시민추진위원회를 발족하여 시민 주도의 결의문 발표, 온/오프라인 서명, 시민 동참 릴레이 캠페인, 도지사에게 보내는 마음 손편지 등 시민 중심의 다양한 운동을 벌이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손편지·공청회·온/오프라인범시민서명운동을 거쳐 경기도 공공기관 이천유치에 대한 23만 이천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이번달 12일 경기도에 제안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