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1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는 2021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총 206307필지에 대해 오는 45일부터 4월 26일까지 15일간 시민들에게 지가 열람 및 지가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광주시청 토지정보과(지가관리팀)를 방문 또는 유선으로도 가능하며 보다 편리하게 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또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https://www.realtyprice.kr:447/)를 이용해 열람할 수 있다.

열람한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4월 26일까지 의견서를 작성해 광주시청 토지정보과 또는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의 특성 및 주변토지외의 가격균형 여부 등 적정성을 재확인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광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개별통보 할 예정이며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5월 31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신동헌 시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의 산출기초 자료이며 토지 관련 부담금사용료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