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1년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에 따라 고용률 69% 달성, 1415개의 일자리 공급을 목표로 ‘2021년 광주시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해 시 홈페이지 및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www.reis.or.kr)에 게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0년 도입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일자리 문제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 증대에 따른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치단체가 일자리 목표를 수립해 시민들에게 공시하도록 하는 정책이다.

시는 2020년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세부계획을 성실히 추진해 경기도 평균 64.9%에 비해 3.8% 높은 고용률 68.7%, 14198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경기도내 고용률 6위를 달성했다.

시는 2021년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생산적·안정적 공공일자리 창출 ▲계층별 맞춤형 직업훈련으로 취업기회 확대 및 구직자 역량강화 ▲일자리센터지역자활센터 등을 통한 양질의 고용서비스 제공 ▲사회적경제·소상공인 창업교육청년창업보금자리 제공 등을 통한 창업지원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기업의 네트워크 및 인프라 구축의 5개의 부문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신동헌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광주시 기업인근로자 및 경기도 등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과 부서별 협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양질의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5개의 부문별 세부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