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수련관, 광주시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설명회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23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중학교 소프트웨어 미래교실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는 광주시와 SK하이닉스가 공동 투자해 청소년수련관 내에 개소한 ‘창의 미래인재 양성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올해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추진계획인 ‘자유학년제 연계 디지털메이커 사업’을 포함한 9개 사업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교사들의 VR체험, 라이브 방송체험, 레이저 커팅체험 등 공간별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시 메이커스페이스는 올해 3월부터 디지털PBL, 디지털메이커, 디지털스튜디오 3개 분야 9개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수련관은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첨단 과학기술·ICT와 결합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관련 분야의 진로 탐색 및 설계를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광주시 청소년들이 다변화되는 미래사회에 대비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