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년을 위한 면접 정장 대여사업 진행 여주시 청년들이 꿈꾸는대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오는 2월 22일부터 청년 면접 정장 대여 사업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주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은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더불어 청년의 실업률 증가와 취업 준비 기간의 장기화로 인해 소요되는 청년 구직과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업 지원 사업이다.

대상은 주민등록상 여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 39세의 청년 구직자로 1인당 최대 5회까지 대여할 수 있으며 경기도 일자리재단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신청가능하다. 정장 반납 후, 5일 이내에 만족도조사를 완료해야 하며 미제출시 다음 서비스 신청이 제한된다.

면접정장 대여사업 품목으로는 남성의 경우 자켓, 바지, 셔츠, 구두, 벨트, 넥타이이며 여성의 경우 자켓, 스커트, 바지, 블라우스, 구두 등이다. 이때 대여한 정장은 택배로도 대여, 반납이 가능하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작으로 여주시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꿈꾸는대로’ 사업을 통해 추후 AI 자기소개서 분석 과 VR 면접 프로그램 또한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 진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