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바리스타를 위한 모금’ 720만원 달성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인 나누美카페와 카페 I got everything 바리스타를 위해 16일까지 약 한 달간의 카카오 같이가치 온라인 모금활동을 진행하여 후원목표액인 720만원을 달성하였다.

‘카카오 같이가치’는 누구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카카오 그룹의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다양한 주제를 통해 개인, 단체의 모금지원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복지관에서는 금년 1월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 프로젝트 ‘ 5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꿈꿀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의 모금함 명으로 첫 번째 프로젝트 모금함 개설을 신청하여 중증장애인 채용카페와 장애인 바리스타를 위한 온라인 모금을 실시하였고, 총 9,152명의 기부를 통해 후원목표액 달성하였으며 모금된 후원금은 카페의 안정적인 운영에 쓰여질 예정이다.

민복기 관장은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운영하는 나누美카페, 카페 I got everything 장애인 바리스타분들이 안정적인 고용유지가 가능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하남시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후기는 카카오 같이가치 홈페이지 혹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