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주택전시관 부지 성남 바이오헬스 허브 조성 준비 ‘박차 ’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성남 바이오헬스 허브 조성 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 

성남시는 5일 시청 산성누리실에서 ‘성남 바이오헬스 허브 조성 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 자문위원인 워킹그룹을 비롯해 업무 관련 공무원, 시 산하 출연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지난해 추진한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용역수행기관인 ㈜신성엔지니어링의 성남시 바이오헬스산업 개발 여건 및 현황 분석을 통한 바이오헬스 허브 조성의 개발방향, 도입기능 등 기본구상(안) 보고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의 핵심 사업 중 하나는 주택전시관 부지를 개방형 이노베이션 플랫폼 기반의 성남 바이오헬스 허브로 개발하는 것이다.

시는 이를 위해 개발계획수립 및 경관계획, 교통성검토, 환경성검토, 재해영향성검토를 통해 관련 심의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올해 9월 개발계획 수립을 고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도시공간 구조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토지이용계획, 건축물 용도 등의 검토, 변경으로 토지이용의 합리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ICT 헬스케어·바이오산업 등의 전략적 육성 및 산업과 시민이 함께 하는 공간 조성을 목표로 최적의 개발계획 수립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전문가 및 관계 부서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는 대한민국 바이오헬스산업의 대표 브랜드”라며 “성남시가 민관협력 기반의 바이오헬스 허브 조성, 시민이 체감하는 스마트 건강도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