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상호 하남시장이 간부회의에서 ‘역사’ 강조한 이유는?:미디어 리포트
로고

김상호 하남시장이 간부회의에서 ‘역사’ 강조한 이유는?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1/01/29 [18:35]

김상호 하남시장이 간부회의에서 ‘역사’ 강조한 이유는?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1/01/29 [18:35]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8일 간부회의에 신평중학교 김이동 교장을 초청해, 하남시 역사의 이해를 통해 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29일 시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 김상호 시장, 김남근 부시장 및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초청된 신평중학교 김이동 교장은 ‘하남시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 교장은 강의에서 하남시 역사가 주는 교훈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콘텐츠 발굴을 통한 역사 ‧ 문화유산의 활용 ‧ 홍보 필요성 등을 제안했다.

김 교장은 “미사동 선사유적은 구석기부터 철기시대까지의 유물이 발견된, 많은 홍보 콘텐츠 발굴이 가능한 유적지”라며, “인근 타 지자체의 사례를 참고해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이와 함께 당정섬 고니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유길준·김용기 선생 등 시를 대표하는 인물들이 주는 교훈과 이를 활용한 홍보방안 등을 설명하며, 수준 높은 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특히, 가나안농군학교 설립자 김용기 선생의 NEW 새마을운동이 시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에 주는 시사점을 공유해 큰 공감을 얻기도 했다.

회의를 주재한 김 시장은 회의를 마무리하며, 이번 시간을 마련한 이유 세 가지를 밝혔다.

김 시장은 “시의 역사가 주는 의미를 함께 고민하자 했던 첫 번째 이유는 역사가 주는 삶의 지혜와 교훈을 얻기 위함이다. 두 번째는 최근 우리 시 유입 인구 90% 이상이 타 지역에서 유입되는 만큼 시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심어 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 보기 위해서다.”라며 “그리고 세 번째는 시에 다가올 많은 문제들에 대처하는 지혜를 역사를 통해 배웠으면 해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 역사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도시개발 등 모든 분야에 역사를 접목시켜 시의 정체성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강의를 맡은 김이동 교장은 1982년 공주사범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하며 첫 교직에 들어선 후, 광주중 ‧ 고등학교 등을 거쳐 2018년 3월부터 신평중학교 교장을 맡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