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백년도시위, 시민들의 지혜 모으는 창구”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2기 구성 마치고 본격 활동 준비 –

○ 하남시, 백년도시위 2기 위원 30명 구성 완료
○ 내달 초 위촉식, 오리엔테이션 시작으로 본격 활동 들어가
○ 김상호 시장, “공감과 협업의 하남다움 통해 빛나는 하남 조성 최선”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이하 ‘위원회’) 2기’ 위원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 활동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위원회 2기 위원을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공개모집해 총 76명 지원자 중 24명 위원을 선정했다.
2기 위원회는 ‘작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향하는 기조에 따라 1기(48명)보다 줄어든 인원으로 운영된다.
공무원 6명을 포함해 30명으로 구성되며, 내달 초 위촉식과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임기는 2년이며 ▲일자리경제 ▲복지교육 ▲안전도시 ▲교통환경 ▲자치행정 5개 분과의 영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는 주요 시정현안에 대한 시민 의견을 취합하고 위원회의 의견을 더해 시장에게 자문하게 된다.
또 시정 모니터링단, 온라인 설문 등 활동방식을 다양화하고 즉시성을 강화해 더욱 효율적 자문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상호 시장은 “1기에 이어 2기 위원회도 시민들의 지혜를 모으는 창구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감과 협업의 하남다움을 통해 빛나는 하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기 위원회는 지난 2018년 12월 출범해 22회에 걸친 토론 및 논의를 통해 시의 중장기 발전계획 방향 제시, 민선7기 공약 이행상황 점검 등 분과별 주요현안에 대한 자문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편 김 시장은 시민이 시정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백년도시위원회 ▲시민감사관제 ▲공공갈등심의위원회 등 3대 시민협치 플랫폼을 제도화해 적극 운영 중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