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평생교육 실무위원회 위원 모집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성남시는 시민과 함께 권역별 평생교육 의제에 대한 논의를 통해 평생학습관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시민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실무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성남시 전역과 위례권역(위례동 · 산성동 · 복정동), 2개의 권역에서 총 40명을 모집하며, 성남시에 주민등록 또는 1년 이상 사업장을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권역별 실무위원회는 ▲마을 평생교육 특화사업 공동개발 및 추진 ▲마을 평생교육 프로그램 선정 및 평가 ▲마을 프로그램 강사선정 및 평가 등 마을을 위한 풀뿌리 교육자치 실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생교육의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성하고자 성남시는 평생교육 권역별 실무위원회, 운영협의회, 교육협의회 설치 및 기능을 지난 11월 2일 제정된 ‘성남시 평생교육 기본 조례’에 담아 시민이 주체적인 평생교육 역할 수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접수 기간은 12월 14일부터 18일까지며, 접수방법은 성남시 배움숲 (https://learning.seongnam.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 (7293082@korea.kr) 또는 우편(분당구 판교로 546, 수정구 위례동로 91)으로 보내면 된다.

성남시는 권역별 실무위원회와 함께 평생교육 역할 수행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권역 특성에 맞는 시민 맞춤형 특성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융합과 균형의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을 참고하거나, 성남시 평생학습관 031-729-4600 또는 위례평생학습관 031-729-2807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